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청년일자리센터, 벤처빌딩에 문 열어…고용 거점 역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청년일자리센터, 벤처빌딩에 문 열어…고용 거점 역할
    울산청년일자리센터가 20일 문을 열고 운영한다.

    울산시는 이날 오전 벤처빌딩에서 송철호 울산시장, 박병석 울산시의회 의장, 관련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일자리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울산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이 센터는 청년 일자리 통합지원기관이다.

    청년 특화 일자리 상담과 발굴, 취업역량 강화 지원, 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 등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거점 기관 역할을 수행한다.

    벤처빌딩 2층에 문을 연 센터는 인근에 있는 대학일자리센터, 울산청년센터, 청년재단, 청년일자리카페 등 관련 기관과 연계 사업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개소식에서 '2021년 울산 청년 일자리 정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은 '일하는 청년! 내일(job)이 있는 울산'이라는 비전과 ▲ 청년 특화 일자리 지원망 구축 ▲ 실전 취업역량 강화 ▲ 청년 일-생활 균형 촉진 ▲ 포스트 코로나 대응 청년 일자리 창출 ▲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한 지역사회 참여 유도 등 5개 전략으로 구성됐다.

    시는 올해 포스트 코로나 대비 디지털 일자리 창출 등 총 24개 사업에 53억원을 투입해 청년 1천473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티웨이 기내서 보조배터리 화재…연기 흡입 승무원 병원 이송

      중국 하이난성 싼야에서 출발해 청주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여객기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화재로 연기가 발생했다.10일 티웨이항공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0분께 싼야국제공항을 이륙한 티웨이항공 TW634편 기내 앞쪽...

    2. 2

      "없던 일로 합시다"…꿈에 부풀었던 여행 가이드의 좌절 [조대환의 영미계약법 스케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블랙아이스 추정…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서 추돌해 5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잇따랐다.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일대에서 일어난 다수의 추돌사고로 오전 11시 현재까지 모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