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부산림청 사유림 336ha 매수…산림 공익기능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부산림청 사유림 336ha 매수…산림 공익기능 확보
    북부지방산림청은 산림 공익기능 확보와 국유림 경영·관리 효율성 증대를 위해 올해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지역 사유림 336ha를 매수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법정 제한림 등 공익 임지를 우선 매수하며, 산림경영이 가능한 산림 및 소양강 흙탕물 발생을 줄이기 위한 홍천군 자운리와 인제군 가아리 지역 토지 등이 대상이다.

    산림 소유자가 관할 국유림관리소에 매도 승낙서를 제출하면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2개 감정평가 업체의 산술 평균 금액으로 가격을 산정해 매수를 진행한다.

    최수천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 경영 임지뿐만 아니라 관련 법률에 따라 제한된 공익 임지도 적극적으로 매수해 산림 가치를 증진하고 다양한 경제적·공익적 기능을 국민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당·정·청, '美상호관세 위법' 대응 회의…"3월9일까지 대미투자법 처리"

      더불어민주당은 대미투자특별법 입법에 대해 “여야 합의대로 다음달 9일까지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22일 밝혔다.뉴스1에 따르면 당·정·청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

    2. 2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3. 3

      '절윤 거부' 장동혁…지방선거 셈법 놓고 공방

      "본인 선거 아니라고 너무한 것 아니냐."내년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경기 지역의 한 국민의힘 현직 지방의원은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장동혁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이같이 성토했다. 장 대표는 지난 20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