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시장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 건설 국가계획 반영해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요청…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건설도
    대전시장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 건설 국가계획 반영해달라"
    허태정 대전시장은 22일 대전을 방문한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 건설과 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건설 사업을 국가계획에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두 사업은 대전시가 충청권 메가시티 거점도시로서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것들이다.

    허 시장은 대덕연구개발특구 재창조 사업을 국가프로젝트로 관리하는 방안도 건의했다.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지선 신설, 유성대로∼화산교 구간 도로 개설, 도안동로 확장, 대전교도소 이전, 혁신도시 조성 및 공공기관 유치, 서대전∼진주 간 철도건설, 국도 4호선 서대전IC∼두계3가 도로 확장, 도심 통과 경부선·호남선 철도 지하화, 대전의료원 설립, 호남선 고속화 사업 등 국비 지원도 건의했다.

    허태정 시장은 "올해는 대전이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선도하며, 새로운 도약의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중요한 해"라며 "혁신도시의 새로운 모델 등이 대전에서 제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지난해 트램 승인, 혁신도시 지정, 대전의료원 예타 면제 등 의미 있는 일들이 많았다"며 "이제 시작이니 각 사업의 내실을 채워나가는 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2. 2

      장동혁, 李 발언 겨냥 "불효자는 웁니다"…노모와의 대화 공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다주택 관련 발언을 겨냥해 노모와의 대화를 공개하며 반발했다.장 대표는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통령 때문에 새해 벽두부터 불효자는 운다"고 적었다. 이는 ...

    3. 3

      홍준표, 배현진 겨냥 "신의 저버린 배신자, 재기한 역사 없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국민의힘이 국민들로부터 외면받는 이유가 '배신자들' 때문이라며 당내 친한(친한동훈)계, 특히 배현진 의원을 정면으로 겨냥했다.홍 전 시장은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