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줄기세포학회, 써모피셔사이언티픽 솔루션스와 MOU 체결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줄기세포학회, 써모피셔사이언티픽 솔루션스와 MOU 체결해
    한국줄기세포학회(회장 송지환)가 지난 25일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한국 줄기세포 및 재생의료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써모피셔사이언티픽 솔루션스`(사장 석수진)와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는 두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 줄기세포 및 재생의료 분야의 발전을 추구하는 것으로 목표로 한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두 기관은 해당 분야 최신 연구 결과 및 정보를 공유하기로 하며, 또한 최신 기술 지원 및 이 분야 종사자에 대한 전문 교육을 위해 업무 협력을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단순히 교육만 진행하는 게 아니라 해당 분야 산학연병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이를 통해 상호 협력을 진행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처럼 두 기관이 힘을 합하기로 한 것은 그만큼 우리나라 줄기세포와 재생의료 분야 발전을 위함이다. 특히 해당 학회는 우리나라 과학자가 매일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상적인 분석은 물론 선구적인 발견까지 복잡한 분석 문제를 해결해 원하는 방식으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사단법인으로 바뀌면서 더욱 적극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MOU에 대해 석수진 사장은 "줄기세포 연구를 최전선에서 선도하는 해당 학회 연구자와 가까이에서 의견을 나누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인류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줄기세포치료제 연구발전 과정에 파트너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세포치료제 연구 개발에 대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통해 줄기세포의 기초 연구뿐만 아니라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과 상업화까지 제공하고 있다"며 "cGMP 제품, 규제 지원, 서비스, 기술지원 등 모든 인프라를 동원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송지환 회장은 "줄기세포 연구 관련 장비 및 시약 분야에서 글로벌 최대의 기업인 써모피셔사이언티픽 솔루션스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이곳이 가지고 있던 최신 기술 및 교육 프로그램은 많은 연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우리나라 줄기세포 및 재생의료 분야의 발전을 이루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