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함평군, 군민보험 범위 확대…감염병·야생동물 피해 사망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함평군, 군민보험 범위 확대…감염병·야생동물 피해 사망 추가
    전남 함평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 군민안전보험을 올해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군민안전보험은 군이 직접 보험사(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계약해 각종 재난, 사고, 범죄 등으로 피해를 본 군민에게 일정액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국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감염병 사망, 야생동물 피해보상 사망 등 2개 항목이 추가돼 기존 17종에서 19종으로 보장범위가 넓어졌다.

    지원대상은 함평군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군민(등록외국인 포함)으로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보험료는 군이 전액 부담하며 타지역 전출 때 자동 탈퇴 처리된다.

    주민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보험금 청구서를 포함한 관련 증빙서류를 직접 제출하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기타 보장금액 등 군민안전보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청 안전건설과(☎061-320-1992)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함평군에서는 익사, 농기계 사고 등의 피해를 본 6명의 주민이 총 7천600만원 가량의 군민안전보험금을 지급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