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겨울철 식중독' 원인…대전서 노로바이러스 증가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겨울철 식중독' 원인…대전서 노로바이러스 증가세
    대전에서 겨울철 식중독의 주요 원인인 노로바이러스 감염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대전시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역 내 표본 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병·의원에 내원·입원한 설사 질환자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질환이 지난해 11월 3.6%에서 12월 8.6%, 올해 1월 4주차 27.5%로 조사됐다.

    이 기간 연령대별 발생률은 5세 이하 영유아가 66.7%로 가장 높았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연중 내내 발생할 수 있지만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

    감염 후 평균 1∼2일 이내 구토와 설사를 동반한 급성 위장관염을 일으킨다.

    감염경로가 다양하고 접촉만으로 쉽게 전파될 수 있어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 시설에서는 꼼꼼한 손 씻기와 음식물 익혀 먹기를 실천하는 등 감염 예방을 위해 주의해야 한다.

    전재현 대전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춥고 건조한 시기인 3월까지는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장염이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며 "겨울철에도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업무와 휴가를 함께"…'제주 워케이션' 누적 10만명 조기 돌파

      제주에서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누적 생활인구가 10만명을 돌파했다. 당초 올해 말로 계획한 목표를 1년 앞당겨 달성했다.5일 제주도는 지난해 12월28일 기준 제주 워케이션 누적 생활인구가...

    2. 2

      에듀윌, AI 교육 플랫폼 공동개발 협력…해외 시장 진출 추진

      에듀윌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아크릴, IT 인프라 전문기업 유니와이드, 미래교육 플랫폼 기업 폭스커넥트와 ‘K-AI 교육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3. 3

      "돈 때문에 결국 뒤통수 맞는다"…이호선 교수의 '섬뜩한 경고'

      "돈이 원수입니다."금전 문제로 갈라진 사연에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가 분노했다.이 교수는 지난 3일 방송된 SBS Plus '이호선의 사이다'에서 '돈 때문에 정떨어지는 머니 빌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