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증선위 "위니아딤채·시큐브, 회계위반 혐의로 검찰통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선위 "위니아딤채·시큐브, 회계위반 혐의로 검찰통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회계기준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 위니아딤채(구 대유위니아), 시큐브에 대한 검찰 통보를 의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증선위는 지난 26일 회의에서 회계처리 기준을 위반해 재무제표를 작성, 공시한 위니아딤채 등 3개사에 대해 검찰통보, 감사인 지정 등의 조치를 결정했다.

    위니아딤채는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전문점 보유 미 판매 제품 재고를 직접 관리하면서 반품 또는 교환되는 제품을 전산시스템에서 임의로 조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매출액, 매출원가를 과대 계상하고 2016년 증권신고서를 거짓 기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증선위는 이와 관련해 감사인 지정 2년, 담당 임원 해임 권고, 전 대표 과징금 1천만원과 더불어 회사, 전 대표에 대한 검찰 통보 조치를 했다.

    위니아딤채 감사를 맡은 삼일회계법인에 대해서는 3억6백만원 과징금, 위니아딤채 감사인 업무제한 2년 등 제재가 결정됐다.

    또 증선위는 매출액과 매출원가를 과대 계상한 코스닥 상장사 시큐브에 대해서 과징금, 감사인 지정 3년, 전 대표 해임권고, 검찰 통보를 의결했다. 매출채권 등 관련 대손충당금을 과소 계상한 코스피 상장사 대한전선에 대해서는 증권발행제한 10개월 조치를 결정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