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덕철 복지장관, 확진자 밀접접촉자로 분류…2주간 격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덕철 복지장관, 확진자 밀접접촉자로 분류…2주간 격리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것으로 확인돼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27일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권 장관은 전날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로 공식 분류돼 자가격리 통보를 받았다.

    권 장관은 전날 지근거리에서 보좌하는 복지부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자 즉각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다.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나왔으나 관할 보건소에서 밀접 접촉자로 공식 통보함에 따라 권 장관은 확진자와 마지막으로 접촉한 날로부터 2주가 되는 다음 달 9일 정오까지 자가격리해야 한다.

    격리 기간에 기침, 인후통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권 장관은 현재 코로나19 방역대응을 총괄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을 겸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시, 전기차 충전기 ‘수리검정’ 시행…전국 지자체 최초

      서울시가 수리된 전기차 충전기를 현장에서 바로 검정해 재가동하는 ‘수리검정’ 제도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도입했다. 충전기 가동 중단 기간을 줄여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신...

    2. 2

      "시험 보고 울었다"…초등생 수천 명 몰린 '황소 고시' 정체 [사교육 레이더]

      예비 초3 A양은 최근 ‘황소 레벨테스트’를 치른 뒤 시험장을 나서자마자 눈물을 터뜨렸다. 요즘 ‘공부 좀 한다’는 아이들이 많이 다닌다는 ‘생각하는 황소&rsq...

    3. 3

      금값 오르더니…설 연휴 전국 곳곳 금은방 털렸다

      설 연휴 기간 전국의 금은방에서 절도 피해가 발생했다.18일 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10대 A군 등 2명을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인천과 부산에서도 금은방에서 설 연휴 기간 피해가 벌어져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