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은·포스코 "HMM 매각 관련 검토한 사실 없다"(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은행은 28일 HMM(옛 현대상선)을 포스코에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언론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산은은 보도 해명자료에서 "HMM의 매각과 관련해 검토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포스코도 이날 공시를 통해 "산업은행으로부터 (HMM 매각 관련) 공식적인 제안을 받은 바 없으며, 검토한 바도 없다"고 밝혔다.

    산은은 HMM의 지분 12.61%(작년 9월 말 기준)를 가진 최대 주주다.

    HMM은 2016년 구조조정 당시 대주주였던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지분을 7대1 비율로 차등 감자하며 대주주가 채권단으로 바뀌었다.

    HMM의 영업이익은 지난해 2분기 21분기만에 흑자로 전환했고 이어 3분기에는 10년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산은·포스코 "HMM 매각 관련 검토한 사실 없다"(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한항공,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 안내 서비스 '강화'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이전을 앞두고 고객들의 라운지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IT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고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라운지 확장 및...

    2. 2

      마두로 체포도 석유시장에 영향 미미…유가 2% 떨어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2% 하락하면서 전날 올랐던 상승 폭을 전부 되돌렸다. 베네수엘라 원유의 국제시장 파급 효과가 아직 명확하지 않고, 베네수엘라의 정치 상황이 특별한 진전을 보이지 않은 영향이다.미국 동부 시간 기준 6일...

    3. 3

      중국, 미국산 대두 수입 증가…총 수입량 1000만 톤 눈앞 [원자재 포커스]

      중국이 미국산 대두 추가 구매로 총수입량이 1000만톤에 육박했다.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 대두 수입국인 중국의 국영 비축기관 시노그레인이 이번 주 미국산 대두 선적분 10척을 추가 구매했다. 지난해 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