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정치(주호영 "秋·한겨레의 '검언 유착'…반사회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호영 "秋·한겨레의 '검언 유착'…반사회적 범죄"
    [고침] 정치(주호영 "秋·한겨레의 '검언 유착'…반사회적…)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28일 이른바 '검언 유착'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한겨레신문 사이에서 저질러진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반사회적 범죄"라고 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한겨레 현장 기자들이 전날 발표한 성명을 거론, "법무부 기관지, 추미애 나팔수라는 비아냥을 듣고 싶지 않다던 일선 기자들의 용기에 비로소 추미애 검언 유착의 꺼풀들이 벗겨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취재 기자들의 고백을 보면 한겨레신문이 과연 제대로 된 언론인지, 검언 유착의 검은 실체를 가진 언론인지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용구 법무부 차관 관련) 거짓 자료를 건넨 '추 라인 검사' 이종근 검사장은 스스로 책임을 지라"고 요구했다.

    이어 "한겨레뿐 아니라 얼마나 많은 언론에 '추 라인 검언유착'이 작용했는지, 김학의·이용구 보도뿐 아니라 더 많은 보도에서 정치적 편향성이 작용해왔는지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검언 유착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내일 청와대서 정청래·장동혁 오찬…"의제 제한 없어"

      이재명 대통령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한다고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밝혔다.강 비서실장은 11일 브리핑에서 12일 오찬 계획을 발표하며 "이번 오찬은 민생 회복과...

    2. 2

      [포토] 먹거리 그냥드림 사업장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 내외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1일 충북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방문해 그냥드림 운영현황 청취 및 점검을 하며 발언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1...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