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투 카톡 해외주식상품권, 이용자 78%가 2030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투 카톡 해외주식상품권, 이용자 78%가 2030
    신한금융투자는 자사의 카카오톡 해외주식상품권(스탁콘) 이용자의 약 78%가 20~30대였고 이들은 테슬라를 가장 많이 매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 12월 하순 스탁콘 출시 이후 약 4주 동안 판매량이 4천 건을 넘어선 가운데 고객 중 30대가 40%, 20대가 38%를 각각 차지했다.

    이는 이들 세대가 해외주식에 대해 관심이 많고 카톡 선물하기 플랫폼 이용에 상대적으로 익숙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신한금융투자는 설명했다.

    스탁콘은 '카톡 선물하기'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해외주식 상품권으로 소액으로도 미국 주요 주식 종목을 소수점 단위로 매수할 수 있다.

    스타벅스 4천100원권, 넷플릭스 1만2천원권, 애플 2만5천원권, 테슬라 3만원권 등 4종이 출시돼 있으며, 해당 종목 외에 소수점 구매가 가능한 다른 종목도 같은 금액만큼 매수할 수 있다.

    스탁콘 4종 중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테슬라 3만원권으로 전체 판매 건수의 32%를 차지했으며, 선물 받은 스탁콘으로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도 테슬라였다.

    애플, 스타벅스, 넷플릭스 매수가 뒤를 이었고, 배당주인 AT&T·리얼티 인컴,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 친환경 정책 수혜주로 꼽히는 퍼스트 솔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수혜주인 화이자 등도 인기가 있었다고 신한금융투자는 밝혔다.

    이용자 남녀 비율은 남성 53%, 여성 47%로 비슷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앞으로 더 다양한 금액의 스탁콘을 출시하고 거래 가능 종목을 늘릴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SM 줄어드는데 홀로 50개 더 출점한 GS더프레시 "1위 굳힌다"

      GS리테일이 지난해 기업형슈퍼마켓(SSM)을 50개 이상 늘리며 SSM 업계 '1위 굳히기'에 나섰다. 경쟁사들이 SSM 산업의 침체로 점포 수를 줄이는 것과 대비되는 모습이다. 소규모 점포를 확대하고...

    2. 2

      어펄마, 스마트스코어 사실상 인수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펄마캐피탈이 골프장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 스마트스코어에 1100억원을 투자한다. 전환사채(CB)에 인수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향후 CB를 보통주로 전환하면 어펄마는 스마트스코어의 최...

    3. 3

      크게 입을수록 깊어진다...오버사이즈의 미학 [최혜련의 패션의 문장들]

      요즘 거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람의 표정이 아니라 옷의 크기다. 몸보다 한참&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