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함께 나눠요"…여수시, 긴급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오봉 시장 SNS에 동참 호소…"미수령 지원금은 소상공인 지원"

    전남 여수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긴급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에 나섰다.

    "함께 나눠요"…여수시, 긴급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종합)
    28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전 시민에게 1인당 25만원씩 긴급재난지원금을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지급한다.

    기간 내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거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지원금 미수령 신청서를 제출하면 그만큼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게 추가 지원된다.

    권오봉 시장은 최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집합 제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놓고 갑니다! 힘내세요!' 문구를 든 사진을 공개했다.

    권 시장은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과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 박수성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회장, 정석만 여수경영인협회 회장, 김광중 여수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회 회장, 조기량 전남대 부총장, 송대수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 김해룡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캠페인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여수시의 국장급 이상 간부도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함께 나눠요"…여수시, 긴급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종합)
    여수시 기획경제국은 김병완 국장과 과장 7명이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각급 관내 기관·단체장과 코로나19 영향을 상대적으로 적게 받는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 여수산단 임직원 등의 자발적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030년부터 취업자 '마이너스 쇼크'..."인구 30%가 65세 이상"

      사진=한경DB저출생과 고령화의 영향으로 15세이상 인구 증가폭이 둔화되면서 경제활동인구는 2030년부터 본격적인 감소세로 전환될 것이라는 국책연구기관의 전망이 나왔다. 대한민국 노동시장에 ‘인력 ...

    2. 2

      서울 고지대에 모노레일·엘리베이터 10곳 추가한다

      서울시가 급경사 주거지 이동 불편 해소를 위한 ‘고지대 이동약자 편의시설’ 설치 대상지를 추가 선정하며 사업 확대에 나섰다. 계단과 경사로로 단절됐던 고지대 생활 동선을 지하철역·버...

    3. 3

      '월 4일' 복무까지…"송민호, 102일 무단 결근" 공소장 적시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던 중 근무지를 무단 이탈했다는 혐의와 관련해 검찰이 총 102일을 결근한 것으로 판단해 공소장에 기재했다.12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검은 송민호가 서울 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