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덴마크, 영국발 변이 확산에 봉쇄조치 2월말까지 재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덴마크, 영국발 변이 확산에 봉쇄조치 2월말까지 재연장
    덴마크 정부는 영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달 28일까지 봉쇄 조치를 연장하기로 했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덴마크 정부는 이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가자 이같이 봉쇄 조치를 3주간 재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덴마크 정부는 지난해 12월 9일부터 봉쇄에 들어간 데 이어, 지난 13일 3주간 연장 조치를 내렸다.

    봉쇄 조치로 공공장소 모임은 5명으로 제한됐고 식당과 술집, 학교는 문을 닫았다.

    덴마크 당국은 시민들에게 해외여행 자제를 권고했고 외국 여행자의 입국도 제한했다.

    덴마크의 메테 프레데릭센 총리는 기자회견에서 "현재의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도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덴마크에서는 지난주 신규 확진자의 13.5%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집계됐다.

    한달 전과 비교해 2% 포인트 증가했다.

    덴마크 당국은 2월에 변이 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가가 관세보다 美 소비에 더 큰 영향 …인플레 약 3.4%까지 반등”/월가에서 듣는다

      <<>>→이 표시 부분 자르면 됩니다. 미국 소비자들 간 ‘K자형’ 패턴이 심화하는 가운데 관세보다 유가가 저소득층 소비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올해 인플...

    2. 2

      트럼프, USMCA 탈퇴 고심…1기 때 본인이 설계·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 무역협정(USMCA) 탈퇴를 고심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USMCA는 트럼프 대통령이 1기 행정부 때인 2018년 미국...

    3. 3

      '억만장자' 빌 애크먼, 메타에 2조9000억원 '베팅'

      억만장자 투자자 빌 애크먼이 이끄는 헤지펀드 퍼싱스퀘어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인 메타에 대규모 지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