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필로시스헬스케어,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美 공급계약 이행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5억5000만원 규모로 작년 9월 체결
    필로시스헬스케어는 15억5000만원 규모의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 미국 공급계약을 이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작년 9월 미국 의료기기 유통회사인 포니어와 체결한 것이다. 계약기간이 종료되며 비공개였던 계약 상대방이 공개됐다.

    회사는 코로나19 제품과 관련한 수출 계약 및 출하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27일에 에이치엔드림과 케어캠프를 통해 미국과 아랍에미리트(UAE)로 약 529억원 규모의 검체채취키트를 수출하는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5일에는 항원신속진단키트 ‘Gmate COVID-19 Ag’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천처 수출용허가를 획득했다. 현재 말레이시아에 출하를 진행하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수출하는 추가 선적이 곧 이뤄질 예정”이라며 “다른 국가와도 지속적으로 출하를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도 산 노바백스 백신 효과는 89%…영국 변이에도 효과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는 28일(현지시간)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영국 임상시험 결과 89.3%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또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

    2. 2

      [속보] 정부, 거리두기 단계 조정안 오는 31일 오후 발표

      정부가 다음달부터 적용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안을 오는 31일 발표한다.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29일 출입 기자단에 보낸 안내 공지를 통해 "2월 1일 이후(에 적용될) 거리두기 ...

    3. 3

      씨젠, 코로나·독감·RSV 동시진단키트 식약처 승인 획득

      씨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등 여러 호흡기 바이러스를 한 번에 진단하는 동시진단키트에 대해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식약처 승인받은 제품은 ‘Allplex SARS-CoV-...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