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청 지리산 청정 유기농 한우…국내 주요 백화점서 인기몰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청 지리산 청정 유기농 한우…국내 주요 백화점서 인기몰이
    지리산 청정지역 산청군에서 생산한 유기농 한우가 국내 주요 백화점 설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경남 산청군과 산청청정골축산영농조합법인에 따르면 이들 법인에서 유기농 사료만 먹고 자란 한우가 2017년부터 5년 연속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에 꾸준히 납품되고 있다.

    산청 한우는 2007년 국내 최초로 유기농 한우 인증을 받았다.

    2019년에는 전국 처음으로 사료 공급과 축사, 도축장 등 생산 전 과정이 안전관리 통합인증(HACCP)을 획득한 제품이다.

    산청 한우는 광역 친환경농업 단지인 차황면의 맑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자란다.

    해당 지역에서는 법인, 농가 등 20여 곳에서 한해 400마리 한우를 키운다.

    또한 유기농 사료만 먹어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데다 고기 맛을 결정하는 기능성 물질인 올레산이 많이 함유돼 감칠맛도 뛰어나다.

    산청군 관계자는 "우리 산청 유기농 한우는 평균 1천200만원을 호가하는 등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자랑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라도서 사진 찍던 관광객 2명 바다에 '풍덩'…의용소방대가 구조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 해안 갯바위에서 풍경 사진을 찍던 관광객 부자가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해 마라도 주민인 의용소방대원에 의해 구조됐다.제주도 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19일 오후 1시 37분께 관광객인 5...

    2. 2

      '장애인 성 학대' 색동원 시설장 구속

      인천 강화군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인 색동원을 운영하며 장애인 입소자들을 성폭행했다는 혐의를 받는 전 시설장 김모씨가 19일 구속됐다. 경찰이 해당 사건 내사를 시작한 지 약 9개월 만에 이뤄진 신병 확보다.남세진 서...

    3. 3

      무전취식 하려던 40대 잡았더니…'전과 50범' 누범기간 또 범행

      상습 무전취식 남성이 또다시 무전취식 하려다 경찰에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전과 50범 이상으로 누범기간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대전둔산경찰서는 사기 및 폭행 혐의로 40대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1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