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낙연, 김종인 '이적행위' 발언에 "눈을 의심…선거 때문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김종인 '이적행위' 발언에 "눈을 의심…선거 때문인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30일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기로 했다면서 이를 '이적 행위'로 표현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너무 턱없는 억측"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김 위원장의 발언을 읽고 제 눈을 의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시 청와대에서 정상회담 실무를 맡았던 윤건영 의원도, 관련되는 산업부와 통일부도 모두 부인하고 항의한다"며 "그런데도 그렇게 주장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설마 보궐선거 때문에 그토록 어긋날 발언을 한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공무원의 컴퓨터 폴더에 무엇이 있었다면, 그것이 당연히 남북정상회담에서 추진됐다고 주장하시는 것이냐"며 "국가 운영이 그렇게 되지는 않는다는 것은 상식에 속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정치에서 말과 글의 책임을 다하는 것이 책임정치의 출발"이라며 "본인의 발언을 책임있게 정리하시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낙연, 김종인에 "이적행위 발언, 선거 때문인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이적행위' 발언에 "제 눈을 의심했다. 너무 턱없는 억측"이라고 반박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당시 청와대에서 정상회담 실무를 맡았던...

    2. 2

      靑 김종인 '법적 조치'에…국민의힘 "경악·황당, 이게 포용정치인가"

      국민의힘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원전 관련 발언에 청와대가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힌 데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한다. 이런 것이 포용정치인가"라며 날을 세웠다. 배준영 대변인은 29일 구두 논평에서 "언론에 ...

    3. 3

      정부 '北에 원전 추진' 의혹…김종인 "충격적 이적행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며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