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차 확산 우려 베트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긴급사용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리 "1분기 이내에 백신 확보해야"…지역감염 34명 추가 발생
    3차 확산 우려 베트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긴급사용 승인
    베트남에서 코로나19 3차 확산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보건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베트남 보건부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 결정을 내렸다고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언론 및 로이터 통신 등이 30일 보도했다.

    베트남 정부는 앞서 아스트라제네카와 백신 3천만 회분 구매 계약을 논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공산당 전당대회에 참석 중인 응우옌 쑤언 푹 총리는 전날 베트남이 1분기 이내에 백신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한편 베트남에서는 이날 34명이 신규 확진 판정을 받아 3차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 중 32명은 최근 지역감염 확산의 진원지인 하이즈엉성에서, 나머지 2명은 인근 꽝닌성에서 각각 나왔다.

    이로써 지난 27일 하이즈엉성의 한 전자회사와 꽝닌성의 번돈공항에서 동시에 재발한 지역감염 사례는 180명으로 늘었다.

    베트남에서는 지난해 7월 중부 유명 관광지 다낭시에서 시작된 2차 확산으로 전국에서 550명가량이 감염된 뒤 진정됐다.

    이어 같은 해 11월 말 남부 호찌민시에서 지역사회 감염자가 나왔으나 한 자릿수에 그쳤고, 12월 2일 이후 2개월가량 국내 감염 '제로' 수준을 유지해왔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 '헬기 항모' 강습상륙함 또 진수…16개월간 3척째

      상하이에서 '075형 강습상륙함' 진수식…헬기 20여대 등 적재전문가 "대량생산 능력…군사적 필요 따라 추가 건조 가능성"대만해협을 사이에 두고 중국과 대만 간 긴장이 고조되는...

    2. 2

      '1100만명' 중국 스자좡 3주만에 봉쇄해제…대중교통 재개

      중국 지역사회 신규 감염 44명…헤이룽장 등 동북부 집중중국 허베이(河北)성 스자좡(石家莊)이 코로나19 유행으로 1년 전의 우한(武漢) 같은 도시 봉쇄에 들어간 지 3주 만에 봉쇄를 풀고 일상을 회복하...

    3. 3

      '미 3대 도시 위상 흔들' 시카고, 떠난 흑인 유치 나선다

      떠난 전 주민들 초청 '재회 주말' 구상…'시카고가 변했다' 홍보1970년대 제조업 일자리 축소로 빈곤·범죄 만연하며 이탈 가속 인구 감소세로 미국 3대 도시 위상을 위협받고 있는 시카고시가 수년에 걸쳐 대규모로 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