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 고흥 애동 등 관광지 7곳,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고흥 애동 등 관광지 7곳,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
    전남도는 목포 해상케이블카와 여수 오동도, 순천만습지 등 도내 유명 관광지 7곳이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관광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년에 한 번씩 선정한다.

    전남에서는 목포 해상케이블카, 여수 오동도&엑스포 해양공원, 순천만습지, 담양 죽녹원, 고흥 애도, 보성 대한다원, 신안 퍼플교 등이 선정됐다.

    순천만습지와 보성녹차밭은 한국관광 100선이 시작된 2013년부터 5년 연속, 오동도&엑스포해양공원과 죽녹원은 4회 연속 뽑혔다.

    전남 고흥 애동 등 관광지 7곳,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
    한국관광 100선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꼭 가 볼 만한 대표 관광지를 추천하기 위한 것으로, 대표성·매력성·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김병주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7곳 외에도 내외국인들이 일상을 벗어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가 도내 곳곳에 있다"며 "가장 한국적인 전남의 해양·생태·문화 관광명소에서 안전한 여행을 만끽하도록 관광지 방역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2022 한국관광 100선' 선정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누리집(www.visitkorea.or.kr)의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대통령 통합 의지"…이혜훈 지명 옹호

      더불어민주당이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국민의힘 출신 이혜훈 전 의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실용·통합 의지라고 강조했다.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대림 대변인은 이날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기자들...

    2. 2

      국정원 첩보를 의원실로?…'아빠 찬스' 김병기 아들, 고발당해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아들이 국가정보원법 위반(비밀 누설) 등 혐의로 고발됐다.서울 서초경찰서는 29일 김 원내대표의 장남 김모 씨에 대해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 아들은 국가정보원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3. 3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선언…"저열한 정치보복에 맞설 것"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이 내년 6월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하며 "저열한 정치탄압과 정치보복에는 단호히 맞서 반드시 이겨내겠다"고 밝혔다. 추 의원은 29일 입장문에서 "저는 내년 6월 실시되는 대구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