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2호선 초역세권 주상복합 "봉선 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 2월 분양 예정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일상에 필요한 모든 생활 인프라를 집 근처에서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新주거트렌드, `근거리 멀티세권`을 만족하는 주거단지가 높은 시세를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거주지 관련하여 여러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는데 거주지 인근에서 빠르게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슬리퍼를 신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 대형 쇼핑몰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몰세권`, 집 근처에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된 `숲세권` 등이 있다.

이 모든 세권을 가리켜 통칭 멀티세권이라고도 하는데 이 같은 멀티세권은 연령 구분 없이 다양한 수요자 층에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젊은 세대들에게 쇼핑, 여가, 교통 등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입하거나 외식, 영화관 등 문화시설까지 편하게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이 인기가 높고, 자녀를 둔 세대나 중년층 이상에게는 양질의 의료 인력을 갖춘 대형병원 시설과 산책로와 같은 친환경적 요소가 주택 구입 시 고려하는 조건으로 크게 작용한다.

이러한 인프라 혜택이 집중된 입지의 단지는 풍부한 유동인구 덕분에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을 기대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탄탄한 주택 수요와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까지 높일 수 있어 수요자들의 청약경쟁 또한 높다.

광주광역시 남구에도 이와 같은 편리한 멀티세권을 갖춘 주상복합 단지가 오는 2월 분양예정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주상복합 형태로 공급되는 봉선 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이다.

해당현장이 위치한 백운광장 일대는 백운고가 철거 이후 광주 주요거점을 연결하는 광주도시철도 2호선 백운 광장역 환승센터가 예정되어 있어 지하철 1,2호선 더블 역세권을 완성하며 높은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위치해있어 지하철 2호선의 또 다른 수혜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봉선·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의 현장은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동 일원 10필지에 위치하며 단지는 27층 주상복합 184세대로 세대 구성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해당현장은 원도심에 위치해 기존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 하나로 마트와 봉선시장, 무등시장 및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쇼핑시설은 물론 각종 병의원이 두루 분포해있으며 단지 바로 앞 남구청이 위치해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갖추었다.

또한 광주 남구 백운동의 경우 광주에서 뛰어난 학군으로도 유명하다. 월산성모유치원을 비롯해 명문 초등학교로 꼽히는 백운초등학교와 대성초등학교, 서광중학교 석산고등학교, 수피아여중 및 여고가 도보 통학거리에 위치해있으며, 광주 남구 명문학군과 학원가를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통팔달 뛰어난 교통 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앞 위치한 서문대로 및 대남대로와 제2순환도로가 인접해있어 광주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백운광장 일대에 지하차도와 육교신설이 예정 되어있어 혼잡한 도로를 개선하고, 철거된 백운고가 자리에 공중정원 조성 예정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오는 2월 중 공급 예정인 해당현장의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주택전시관의 관람은 코로나19감염 방지를 위한 100% 사전 예약 방문제로 철저한 방역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