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음으로만 전하세요"…전북도, 설 연휴 '코로나19 특별방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음으로만 전하세요"…전북도, 설 연휴 '코로나19 특별방역'
    "코로나19 방역수칙 지키면서 설 연휴 보내세요.

    "
    전북도는 설 연휴 기간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시행과 고향 방문 자제를 기본 원칙으로 특별 방역과 민생경제 지원 등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도는 24시간 코로나19 상황 근무체계 유지, 신속한 방역 관리 및 의료서비스 제공, 선별진료소 28곳 운영, 24시간 비상 진료체계 가동, 시군과 합동 방역상황 사전 점검 등을 시행한다.

    민생 안정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지원금 선지원, 드라이브 스루 및 비대면 우수상품 판매, 물가 및 제수 수급 특별관리, 전통시장 및 농촌 우수상품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문화체육시설 제한적 개방, 온·오프라인 방역수칙 홍보, 철새도래지 및 농장소독 강화, 가금류 사육농장 전담관 지정 등도 실시한다.

    최훈 행정부지사는 "설 연휴에도 5인 이상 모임 금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하고 자신과 사회 안전을 위해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도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함께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尹체포방해' 경호처 전 간부 첫 재판…"고의 없었다"

      지난해 1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한 혐의로 기소된 경호처 간부들의 첫 재판에서 박종준 전 경호처장 측이 "대통령경호법에 따른 정당행위"라며 혐의를 부인했다.서울중앙지법 ...

    2. 2

      의사국시 수석은 순천향대 여학생 "기본에 충실한 의사 되겠다"

      순천향대 의대 의학과 본과 4학년 신혜원 학생이 의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으로 합격했다.23일 순천향대는 의학과 신혜원 학생이 2026년도 제90회 의사 국가시험에서 320점 만점에 306점(100점 환산 기준 9...

    3. 3

      [속보] 경찰, '북한 침투 무인기' 피의자 3명 출국금지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