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남대, 통일강좌 과목 개설…통일부 지원 사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전남서 유일…비대면·현장 수업 병행
    호남대, 통일강좌 과목 개설…통일부 지원 사업 선정
    호남대학교가 올해 1학기 통일강좌 교양과목을 개설한다.

    2일 호남대에 따르면 통일강좌 교양과목은 교양융합대학 융합학부 남지연 교수가 주도해 개설하는 '평화통일과 글로벌리더십'이다.

    해당 교양과목은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주최한 '대학생을 위한 통일강좌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호남대는 올해 1학기부터 통일부로부터 예산 1천500만원을 지원받아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한다.

    강사진은 남 교수를 포함해 박사급 11명이다.

    통일부 예산을 지원받아 통일강좌 교양과목을 개설하는 것은 광주·전남대학들 중에서 호남대가 유일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하나 문화교류센터, 통일부와 협력해 북한 문화 체험과 광주통일관 방문도 추진한다.

    남지연 교수는 "학생들에게 평화통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대학 차원의 교양과목 개설이 필요하다"며 "2학기에도 관련 교양과목이 개설될 수 있도록 알차게 수업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2. 2

      [단독]계약학과도 '양극화'…수도권·대기업에만 몰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3. 3

      '尹대통령실 PC 초기화'…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 1000여 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 정 전 실장이 경찰에 출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