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유플러스, 수소버스에 5G 기술 적용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유플러스, 수소버스에 5G 기술 적용한다
    LG유플러스가 5G·스마트 기술을 수소버스에 접목한다.

    LG유플러스는 경남 창원시와 ‘2040 창원 수소비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창원시는 ‘2040 창원 수소 비전’ 아래 일상 생활 속 수소 기반 친환경 에너지 자급 체계 구축운〮영과 수소산업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 및 글로벌 수소산업 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측은 수소산업 클러스터 구축 및 수소 모빌리티 인프라 확대, 신규 수소 관련 사업 발굴 및 유치에 상호 협력한다.

    전국 최초로 수소 시내버스를 정식 운행한 창원시의 스마트 수소버스에 5G 기술과 연동된 특수 디스플레이를 통해 LG유플러스의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C-ITS)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은 고정밀 측위기술을 바탕으로 운전자에게는 교통상황과 버스이동정보 등을 제공하고 탑승객에게는 날씨정보, 역 주변 상점의 할인 정보 등을 알려준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5G 통신 인프라와 스마트 ICT 기술을 적용한 수소정책관련 세부 사업별 시스템 개발을 담당한다.

    또 창원시와 LG유플러스 함께 ‘스마트 수소버스’도 2022년까지 100대를 추가 보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최택진 기업부문장 부사장은 “LG유플러스의 우수한 5G 네트워크 및 ICT 기술 역량을 통해, 창원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수소산업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향후 창원시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폰12 5G 속도 전세계서 서울이 가장 빠르다…LGU+ 1위

      전 세계서 애플 아이폰12의 5세대 통신(5G)을 가장 빠른 속도로 쓸 수 있는 도시는 서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에선 이동통신 3사 중 LG유플러스가 가장 빨랐다.2일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스피트테스...

    2. 2

      美, 동맹국과 5G 발전기금 설립…'反中 포위망' 좁힌다

      미국 정부가 일본 영국 등 주요 동맹국과 함께 5억달러(약 5549억원) 규모의 5세대(5G) 이동통신 발전기금을 설립한다. 가격 경쟁력으로 세계 5G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화웨이 등 중국 기업과 정부를 견제하기 위...

    3. 3

      "아이폰12 흥행 덕분"…작년 5G 가입자 1200만명 육박

      지난해 국내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가 1185만명을 기록했다.1일 과학정보통신부의 지난해 12월말 기준 무선통신서비스 가입자 통계에 따르면 국내 5G 가입자는 1185만1373명으로 전월 대비 91만9010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