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문가 "학교 닫아도 방역효과 적고 사회적 비용은 엄청나게 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순만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거리두기 개편 토론회서 지적
    전문가 "학교 닫아도 방역효과 적고 사회적 비용은 엄청나게 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등교 수업을 중단하는 것은 득보다 실이 더 크다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다.

    권순만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는 2일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주최로 서울 중구 LW컨벤션에서 열린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을 위한 토론회'에서 "학교를 닫으면 방역이라는 측면에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그 효과는) 매우 적은 반면, 사회적 비용은 엄청나게 크다"고 주장했다.

    권 교수는 이어 "그러나 이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비용이고, 또 미래에 발생할 비용이기 때문에 외면해 왔던 것"이라며 "전문가들은 작년 초반부터 '학교는 닫으면 안 된다'는 이야기를 굉장히 오랫동안 해 왔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지난해 12월 발표한 논문을 통해 등교수업 중단 조치가 코로나19 전파를 억제하는 효과는 미미한 반면, 이로 인한 개인과 사회적 부담은 더 크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부는 올해 신학기에 거리두기 단계별 밀집도 원칙을 유지하면서도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 특수학교·학급 학생 위주로 등교 수업을 우선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역 노숙인시설 관련 집단감염 확산…누적 64명 확진

      서울역 노숙인 시설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이 이어지고 있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역 노숙인 시설 관련 확진자는 이달 1일 9명이 추가돼 누적 확진자가 64명으로 늘었다. 이 ...

    2. 2

      확진자 7명 나온 심텍 청주공장 일부 폐쇄…1천700여명 검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주산업단지 내 반도체 부품 제조업체인 심텍 1공장이 폐쇄됐다. 2일 청주시 등에 따르면 이 회사에서는 지난달 31일 첫 감염자(청주 551번, 충북 1천58...

    3. 3

      짝퉁 클래스도 차이나네…중국서 '가짜 코로나 백신' 적발

      중국에서 식염수로 만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적발되면서 '짝퉁 백신'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2일 홍콩 명보에 따르면 전날 중국 공안은 코로나19 백신 관련 범죄 특별단속에 나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