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 서부도서관 내부 공간 전면 리모델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 서부도서관 내부 공간 전면 리모델링
    대구시는 노후화한 시립 서부도서관 내부를 전면 리모델링한다고 2일 밝혔다.

    연인원 80만명이 이용하는 서부도서관은 올해로 개관 30년이 지나 시설 노후화에 따른 이용자 불편이 심한 상태다.

    시는 76억 원으로 상반기에 공사에 들어가 연말까지 리모델링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1층 어린이실은 가족 단위 이용객 수요에 부합하는 인테리어와 마감재를 사용해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한다.

    2층 종합자료실은 디지털 자료실과 통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3∼5층은 야외 테라스를 활용해 휴게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강명숙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시민 의견을 수렴해 학습과 열람 공간을 넘어 정보와 문화가 가득한 자료 중심 도서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