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험 선호에 원/달러 환율 소폭 하락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일 원/달러 환율이 소폭 하락한 채 마감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종가보다 2.8원 내린 달러당 1,114.9원에 거래를 마쳤다.

    2.7원 내린 달러당 1,115.0원에서 출발한 환율은 장중 코스피에 연동해 움직였다.

    장중 한때 1,112.1원까지 내렸으나 코스피가 상승 폭을 줄이자 환율 낙폭도 축소됐다.

    전반적으로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살아나며 환율을 끌어내렸다.

    코스피는 이날 1.06% 상승했다.

    외국인은 유가증권시장에서 4천억원 넘게 사들여 사흘째 순매수를 이어갔다.

    전승지 삼성선물 연구원은 "밤사이 미국 증시에서 주요 지수가 오르고 코스피도 상승하는 등 위험선호를 반영해 환율이 내렸다"며 "다만 위안화 환율이 오르면서 낙폭은 제한됐다"고 설명했다.

    원/엔 재정환율은 오후 3시 30분 기준 100엔당 1,061.56원이다.

    전날 오후 3시 30분 기준가(1,064.53원)에서 2.97원 내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취권에 콩트까지 섭렵…세계 발칵 뒤집은 '로봇 차력쇼' [차이나 워치]

      인간과 대결 구도를 벌이던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이 결국 인간과 화해를 하는 내용을 담은 군무. 중국중앙TV(CCTV)는 16일 밤 8시(현지시간) 방영한 춘완을 통해 중국 대표 로봇 기업들의 기술력을 한껏 과시했...

    2. 2

      '시댄스 모멘트' 노렸나…AI 동영상 생성으로 무대 꾸민 춘완 [차이나 워치]

      16일(현지시간) 오후 10시 중국 베이징 조양구 왕징의 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 평소엔 상당수 가구의 거실 불이 꺼졌을 시간이지만 이날만큼은 대부분 가구의 거실에 환한 불이 켜져 있었다. 아파트 통유리 창을 통해 ...

    3. 3

      "저희 대출 5000만원 받으셨죠?" 은행 전화에…'충격 실상'

       “법원 등기 내일 오후 1시 쯤에 자택에서 수령 가능하실까요? 온라인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 안내해드릴까요? 인터넷 주소창에 “대검찰.kr” 치고 들어가서 “나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