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해양대, 진로체험 활성화 기여해 교육부 감사패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로교육 발전 · 소외지역 진로체험 격차 해소 및 지역사회 기여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발전’과 ‘소외지역 진로체험 격차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진로체험버스는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자원과 교육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한국해양대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역기관과 협력적 고등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청소년 해양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외협력과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양드론 체험 △사물인터넷(IoT) 융합 해양로봇 체험 △해양생물 홀로그램 만들기 △3D펜으로 바다생물 만들기 △해양 환경교육과 업사이클링 해양생물 인형 만들기 등 4차 산업혁명 기반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세이브더칠드런 및 사회적기업 (주)우시산과의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양질의 진로교육을 제공한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교 밖 소외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교육을 확대해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40년 이상 노후학교 건물 2800동 내년부터 증·개축

      40년이 지난 노후 학교 건물 2800여 동을 증·개축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탈바꿈하는 사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학생들의 교과 선택 폭이 넓어지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2. 2

      40년 지난 학교, '그린스마트학교'로…내년부터 '리모델링'

      노후학교 건물 2800동을 증·개축하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이 올해부터 사업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학생들의 교과 선택 폭이 넓어지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해 교실끼리 서...

    3. 3

      동아대 링크플러스 사업단, 부산 중구 부평깡통시장 활성화 홍보영상 제작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큐브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통해 모두 11편 완성동아대 LINC+사업으로 산업디자인학과 신재욱 교수와 학생들이 만든 부평깡통시장 디지털 홍보영상의 한 장면. 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