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클래시스, 수출 중심으로 실적 증가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 분석
    NH투자증권은 4일 클래시스가 수출을 회복하고 있다며, 올해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따라 수출을 기반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클래시스, 수출 중심으로 실적 증가 기대”
    클래시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작년 4분기에 매출 209억원과 영업이익 8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와 30.8% 줄었다. 매출은 시장 전망치(컨센서스)와 비슷했지만 영업이익은 밑돌았다. 법인세 환급 관련 상담 및 성과급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4분기 내수 매출은 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3% 감소했다. 국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영향으로 다소 부진했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4분기 수출은 128억원으로 3분기에 이어 회복세를 확인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15.7% 증가했다. 매출 기여도가 높은 브라질은 코로나19 영향을 받기 전인 1분기만큼 수출을 회복했다는 평가다.

    장비와 소모품 매출도 내수 기준으로는 부진했지만 수출은 모두 증가했다. NH투자증권은 올해도 해외 매출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봤다. 클래시스는 올해 전년 대비 25.4% 증가한 959억원의 매출과 35.7% 늘어난 551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추정했다.

    나관준 연구원은 “올해 백신 공급에 따라 코로나19 진정세가 기대된다”며 “본격적인 수출 기반 실적 성장을 전망한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눈 피로 개선용 추출물' 식약처 허가 받아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회사 코스맥스바이오가 눈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차즈기 추출물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받았다고 3일 발표했다.차즈기는 깻잎과 비슷한 모양의 한해살이 풀로 예로부터 한...

    2. 2

      본인 스스로 타액 채취…바이오니아 '수집키트' 출시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 등 질병 검사 대상자가 직접 타액(침)을 채취할 수 있는 타액수집키트(사진)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타액수집키트는 질병 진단을 위한 타액 등 검체를 수송·보존하기 위해 사용된다....

    3. 3

      미코바이오메드, 코로나 진단키트 가나 공급계약 체결

      미코바이오메드는 3일 가나에 코로나19 범용 진단키트를 납품하는 83만6850달러(약 9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현지 의료기기 유통사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진단키트는 가나 보건부와 가나 정부 산하의 정책기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