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 고양이 격리 해제…주인도 완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 고양이 격리 해제…주인도 완치
    국내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경남 진주의 새끼고양이가 격리 해제됐다.

    4일 경남 진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진주국제기도원 역학조사과정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새끼고양이(3개월)가 지난 3일 격리에서 풀려났다.

    이 고양이는 기도원에 머물다 감염돼 확진 판정을 받은 모녀가 기르던 3마리 가운데 1마리다. 지난달 21일 확정 판정 후 진주의 반려동물 보호시설에 격리됐으며 14일이 지나 해제됐다.

    확진 당시 이 고양이는 동물 관련 코로나19 지침이 마련되지 않아 사람 기준을 적용해 관리됐다.

    이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달 24일 총리 지시로 반려동물 코로나19 관련 관리지침을 마련했다.

    반려동물은 확진자에 노출돼 감염증상을 보이는 개·고양이로 제한하고, 반려동물에서 사람으로 전파된다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별도 격리보다는 자택 격리를 원칙으로 한다는 게 지침의 주요 내용이다.

    격리 해제 요건은 양성 판정 14일 경과 후로 확진 고양이는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아 검사를 받지 않고 해제됐다.

    고양이를 기르던 모녀는 완치 판정을 받았다.

    이들은 기도원 주변을 떠도는 고양이를 돌봐 왔으며 고양이 3마리의 입양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