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도시공, 검단넥스트시티 AA16BL 사업 '현대건설 컨소'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단넥스트시티 AA16BL 사업 조감도. 인천도시공사
    검단넥스트시티 AA16BL 사업 조감도. 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iH공사)는 검단넥스트시티 AA16BL 민간참여 주택건설사업의 민간사업자 공모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검단넥스트시티 AA16BL 민간참여 주택건설사업은 검단넥스트시티 내 고급브랜드 유치, 인천지역 건설산업 참여 및 지역경제 활성화, iH공사와 민간파트너의 선도적 사업시행 등의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iH공사는 작년 11월 민간사업자를 공모하고 올 1월 14일 사업제안서를 접수했다. 이번에 평가위원회를 통해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하게 됐다.

    공사 관계자는 “일반시민과 참여업체 누구나 휴대폰 또는 컴퓨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심사 모든 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했다”고 말했다.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에 본사를 둔 업체의 의무참여 비율을 30% 이상 포함하도록 참가 신청자격을 제한했다. 선정된 컨소시엄에는 대표사인 현대건설과 함께 코오롱글로벌, 인천지역 건설사 국원건설, 원광건설, 풍창건설, 선두종합건설이 참여했다. 지역경제하도급률, 지역자재사용률, 지역인력참여율, 지역장비사용률이 각 70% 이상 적용된다.

    검단넥스트시티 AA16BL은 사업비 3233억원, 대지면적 8만8640㎡, 총 세대수 1535세대로 85㎡ 이하 1070세대, 85㎡ 초과 465세대로 구성됐다. 올해 3월에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주택사업승인 등 주택공급을 위한 인허가를 받아 내년 상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이승우 iH공사 사장은 “심사과정 생중계의 진행을 보완해 공정한 기술심사와 건축설계공모 심사과정을 통해 우수업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도시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0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리그 올줄 알았는데"…이승우, 포르투갈 포르티모넨스 임대

      벨기에 리그에서 방황 중인 이승우(신트트라위던)가 프로축구 K리그가 아닌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1부리그) 포르티모넨스로 임대 이적할 예정이다.2일 포르투갈 리그 사무국에 따르면 겨울 이적시장 마감과 함께 이승우의 ...

    2. 2

      이상문학상에 이승우 '마음의 부력'

      소설가 이승우(62·조선대 문예창작학과 교수·사진)가 문학사상이 주관하는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자로 4일 선정됐다. 수상작은 지난해 월간 ‘문학과사회’ 봄호에 발...

    3. 3

      소설가 이승우, 올해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

      소설가 이승우(62·사진)이 4일 문학사상에서 주관하는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자로 4일 선정됐다. 수상작은 지난해 월간 ‘문학과사회’ 봄호에 발표한 단편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