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14일까지 식당·카페·유흥시설 방역수칙 위반 집중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14일까지 식당·카페·유흥시설 방역수칙 위반 집중 점검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는 설 연휴(2.11∼14)를 앞두고 식당과 카페, 유흥시설 등을 중심으로 방역수칙 위반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난 1일부터 음식점 등에 대한 특별 방역 점검을 진행 중이다.

    이번 특별 방역 점검은 설 연휴가 끝나는 오는 14일까지 계속된다.

    식약처는 현재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마스크 쓰기와 출입자명부 관리, 테이블 간 거리두기가 제대로 지켜지는지 등을 점검하고 있다.

    또 유명 식당, 번화가, 관광지 등지에서 영업시간 제한과 5인 이상 모임금지 조치가 잘 이행되는지 여부도 살피고 있다.

    방역수칙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등을 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그동안 식당, 카페, 유흥시설 등 총 342만6천곳을 점검해 행정지도 5천222건, 집합금지 명령을 포함한 행정명령 5만1천731건의 조치를 취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음식점, 카페 등에서도 먹거나 마실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달라"면서 "밀접·밀집·밀폐된 장소를 반드시 피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군법 위반 논란' 김구라 아들 전역날 방송…"부대 허가 받았다"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인 래퍼 그리(본명 김동현)가 전역 당일 방송 녹화에 참여한 것을 두고 군법 위반 의혹이 불거지자 "사전에 부대 허가를 받았다"고 해명했다.15일 방송가에 따르면 그리는 전날 유튜브 채널 '...

    2. 2

      기혼 여성 장교에게 호감 표시한 남성 공군장교 감봉...법원 "징계 정당"

      기혼인 여성 후배 장교에게 연애 감정을 드러낸 남성 공군 장교에게 내려진 감봉 징계가 적법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부장판사 김준영 )는 지난해 12월 공군 장교 A씨가 국방...

    3. 3

      나주 반려견놀이터서 낚싯바늘 박힌 빵 발견…수사 의뢰

      전남 나주시의 한 반려견 놀이터에서 낚싯바늘이 박힌 빵조각이 발견돼 행정 당국이 사실관계 조사에 나섰다.15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께 금천면에 위치한 나주반려견놀이터에서 "낚싯바늘이 꽂힌 빵조각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