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육군 2군단, 산천어축제 취소로 어려움 겪는 농가 돕기 앞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특산물 재고 3천300여만원 구매…장병과 가족 660여 명 동참
    육군 2군단, 산천어축제 취소로 어려움 겪는 농가 돕기 앞장
    육군 2군단이 작전 지역인 강원 화천군 농가 돕기에 앞장서고 나섰다.

    5일 부대에 따르면 산천어축제 취소 여파로 재고가 된 농특산물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민을 돕고자 장병과 군인 가족, 군무원 등 660여 명이 3천300만원어치를 구매했다.

    구매 품목은 시래기, 무말랭이, 표고버섯, 고구마 등 1차 지역 농산물과 사과·배즙, 김, 참기름, 한과 등 가공품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다.

    2군단 장병들은 지난해 2월에도 축제가 취소되자 2천만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팔아주기도 했다.

    군단 인사처에서 복무하는 노정호 중령은 "올해도 축제가 열리지 못해 안타까워하는 농민에게 힘을 보태고자 구매를 신청했다"며 "설을 맞아 많은 장병이 화천 농특산물을 부모와 지인에게 선물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2군단 장병들이 도움을 줘 고맙다"며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들에게 큰 위로와 따뜻한 설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군단은 지난해 26억9천만원 상당의 화천지역 농산물 50여 개 품목을 장병 급식재료로 활용했고, 올해는 납품 물량을 더욱 늘릴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팬클럽 출범식서 '자기생애 보고'한 정청래 대표

      "저희 동네는 고졸이 최고 학과입니다. 제가 어찌저찌 동네에서 최초로 서울에 있는 대학에 갔습니다. 서울에 있는 대학이 아니라 그냥 서울대 갔다고 그럽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후 4시 제...

    2. 2

      [속보] 與 "이해찬 애도 집중…정청래 조문객 직접 맞이"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의 장례 기간을 애도의 시간으로 정하고 필수 당무를 제외하고 애도에 집중하기로 했다. 정청래 대표는 조문객을 직접 맞이할 예정이다.한민수 당대표 비서실장은 이...

    3. 3

      [속보] 李대통령 "민주주의·평화통일·균형발전 여정 계속될 것"

      李대통령 "민주주의·평화통일·균형발전 여정 계속될 것"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