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 상당초 이전·미디어교육센터 설립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방재정투자심사 상정…추경서 설계비 등 확보 계획

    충북도교육청이 청주 상당초 이전과 학교미디어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행정절차에 본격적으로 들어갔다.

    청주 상당초 이전·미디어교육센터 설립 본격화
    8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7일 열리는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에 이들 사업 계획을 상정할 계획이다.

    투자액 40억∼300억원인 사업은 이 심사를 통과해야 추진할 수 있다.

    또 투자액 300억원 이상 일반 사업과 100억원 이상 학교 신설·이전 사업은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까지 거쳐야 한다.

    이 때문에 상당초 이전사업은 지방재정투자심사와 중앙투자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청주 상당구 동남택지개발지구로 옮길 상당초 이전사업에 들어갈 예산은 택지개발시행사가 무상공급할 학교부지(172억원)를 포함해 총 627억원이다.

    지난해 8월 교육부가 동남택지개발지구의 학교 신설을 승인했고, 도교육청은 상당구 용암동의 상당초를 이전하는 형식으로 학교를 신설하기로 했다.

    청주 상당초 이전·미디어교육센터 설립 본격화
    도교육청은 상당초 이전사업이 지방재정투자심사에 이어 오는 4월로 예정된 중앙투자심사도 통과하면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설계비 등을 확보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상당초 이전 시기를 애초에 계획보다 6개월 늦춘 2024년 9월로 잡았고, 현 상당초는 교육문화복합시설로 꾸밀 계획이다.

    청주공고 유휴부지 2천900여㎡에 4층 규모로 지을 학교미디어교육센터 설립 사업에는 187억원이 투자된다.

    이 센터가 이번 심사를 통과하면 제1회 추경에서 관련 예산을 확보해 이르면 오는 4월에 설계에 들어가고 내년 4월에 착공, 2023년 12월 개관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세종, '2026 정기주총 실무 A to Z' 세미나 성료 [로앤비즈 브리핑]

      한국경제신문의 법조·로펌 전문 플랫폼 한경 로앤비즈(Law&Biz)가 15일 로펌업계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세종, 정기주총 실무 관련 세미나 성료법무법인 세종(대표변호사 오종한)은 10...

    2. 2

      "애들한테 1억원씩?"…초등생 유인 시도 50대 '횡설수설'

      돈을 미끼로 초등학생 2명을 유인하려 시도한 5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청주 청원경찰서는 초등생 2명을 유인하려 한 혐의(미성년자 약취유인미수)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경찰에...

    3. 3

      양구 음식점서 고기 굽던 대학생 세명, 가스 폭발로 화상

      지난 10일 오후 6시 55분쯤 양구군 양구읍의 한 음식점에서 점화용 부탄가스 폭발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대학생 3명이 머리와 팔, 다리 등에 1∼2도 화상을 입고 인근 병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