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염태영 "정부 공항계획에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포함돼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진표·백혜련·김영진·김승원 의원과 간담회서 요청

    염태영 경기 수원시장은 8일 김진표 의원 등 수원에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들에게 국토교통부가 수립하는 제6차 공항개발종합계획에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내용이 반영되도록 협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염 시장은 "경기남부 지역은 삼성·LG 등 유수의 IT 기업체·산업단지가 밀집해 있고 인구 750만 명이라는 충분한 항공수요를 갖춘 대도시 권역임에도 단독 공항이 없는 실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염태영 "정부 공항계획에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포함돼야"
    이에 김진표·백혜련·김영진·김승원 의원은 "경기남부지역에 국제공항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하며 정부 부처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화답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통합국제공항을 화성시에 유치할 경우 신분당선(수원 광교∼호매실) 구간을 화성시 송산면까지 연장하거나, 동탄신도시와 서부권역을 잇는 서해안 연장 전철 신설 등 공항과 연계한 교통개선 지원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앞서 김 의원 등 수원지역 국회의원 5명은 지난해 12월 2일 김현미 전 국토부장관에게 경기남부 통합국제공항 유치 건의문을 전달한 바 있다.

    국토부는 올해 제6차 공항개발종합계획을 수립중이며, 오는 5월께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화성시가 최근 수원군공항 화성이전에 찬반을 묻는 여론조사를 한 결과 77.4%가 반대했고, 민군통합공항 건설에 대해서도 80.6%가 반대의견을 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