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톡스 "법원 '이노톡스' 허가취소 집행정지…판매재개 계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지방법원은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이노톡스주'의 품목허가 취소처분을 집행정지했다.

    이에 따라 메디톡스는 이노톡스주의 판매를 재개할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제1행정부는 메디톡스가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을 상대로 제기한 품목허가 취소 등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을 인용했다.

    대전식약청장이 내린 이노톡스주 품목허가취소 처분의 효력을 본안 소송의 판결 선고일부터 30일 되는 날까지 정지한 것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허가취소에 앞서 내려진 잠정 제조 및 판매중지 명령도 효력이 정지된 상태"라며 "본안 소송이 진행될 때까지 판매를 재개하고 본안 소송에서 회사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소명하겠다"고 말했다.

    메디톡스 "법원 '이노톡스' 허가취소 집행정지…판매재개 계획"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18일 이노톡스주의 허가제출 서류 조작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 결과에 따라 지난달 26일자로 허가를 취소했다.

    이에 메디톡스는 지난달 19일 품목허가 취소 등 처분에 대한 취소 및 집행정지 소송을 제기했다.

    당시 대전지법 제1행정부는 이노톡스주에 대한 허가 취소 처분의 효력을 이달 11일까지 임시로 정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시장 출마' 與 박홍근 "'세계의 중심' 서울 금융…ESG·디지털자산·VC '3대 전초기지' 구축"

      "잠재력을 감안하면 싱가포르, 상하이는 당연히 뛰어넘습니다. 금융업만 제대로 받쳐주면 서울은 파리, 런던까지도 뛰어넘어 'G2 도시'도 될 수 있습니다."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해 11월 여당 ...

    2. 2

      北 김여정 "정동영 유감 표명 다행…재발시 대응공격"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최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의 대북 무인기 침투 사건에 대한 유감 표명을 '비교적 상식적인 행동'이라고 평가했다. 정 장관은 지난 10일 저녁 명동성당에서 열린 미사 ...

    3. 3

      통일부, '무인기 재발방지' 北요구에 "대책마련해 즉시 시행"

      통일부는 13일 민간인이 무인기를 북한으로 날린 사건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조사하고 있으며,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도 마련해 즉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윤민호 통일부 대변인은 13일 정부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