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얀마 전역 오늘부터 오후8시~오전4시 야간 통행금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교민 긴급공지…"5인이상 집회도 금지"
    "미얀마 전역 오늘부터 오후8시~오전4시 야간 통행금지"
    쿠데타 항의 시위가 확산하고 있는 미얀마 전역에서 8일부터 야간 통행금지가 전격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주미얀마 한국대사관은 이날 교민들에게 보낸 긴급공지문을 통해 "미얀마 정부의 오후 8시~오전 4시 사이 통행금지 조치가 전국적 시행임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대사관은 또 "미얀마 정부는 공식 문서를 통해 통행금지 조치와 함께 5인 이상 집회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대사관은 이와 관련, 교민들에게 당분간 5인 이상의 모임을 자제하는 등 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달 1일 쿠데타를 통해 정권을 잡은 미얀마 군사정부는 앞서 이날 오후 국영TV 성명을 통해 "우리 국민은 무법 행위를 하는 이들을 거부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금지되고 제거돼야 한다고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가의 안정과 공공 안전·법의 지배에 해를 끼치는 행동들에 대해서는 법에 따른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영TV 성명은 항의 시위에 대한 군사 정권의 첫 입장 표명으로, 강경 대응을 시사하는 것으로 해석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다카이치, 中 주권 도전"…日 "일방적 현상 변경 안돼"

      중국 외교 사령탑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중·일 관계는 다카이치 총리가 지난해 11월 대만 유사시 ‘집단 자...

    2. 2

      '다카이치 엔저' 막은 수급 균형…"역사적 엔저는 멀어져"

      엔저 재점화 기세가 꺾이고 있다.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의 적극 재정 방침에 따른 투기적 엔 매도로 ‘역사적 엔저’ 초입인 달러당 160엔에 육박하다가도 결국 150~160엔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

    3. 3

      "이것 모르고 한국 갔다가 벌금 500만원"…공항서 무슨 일이

      대만인 사이에서 "한국 입국 시 식품 반입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는 경험담이 공유되며 경각심을 높이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대만 중시신문망에 따르면 대만 국적자 A씨는 최근 한국 입국 과정에서 육류 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