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野 "대통령 연출·박범계 주연…추미애 시즌2 檢인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野 "대통령 연출·박범계 주연…추미애 시즌2 檢인사"
    국민의힘은 8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이른바 '추미애 라인'이라 불리는 검찰 고위 간부를 유임하는 인사를 단행한 데 대해 맹비난을 퍼부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이 아니라는 점을 전 국민에게 확인시켜 준 인사"라고 평가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 총장을 둘러싼 위선을 던져버리고 있는 그대로의 적나라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며 "우리나라 법무부가 얼마나 더 장악돼야 하는지 참으로 통탄스럽다"고 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도 회의에서 "역시 쇼는 쇼였을 뿐"이라며 "검찰총장과 인사안에 대해 협의하지 않은 채 '추미애 시즌2'다운 오만과 독선을 재연했다"고 쏘아붙였다.

    이 정책위의장은 "차기 대선과 대통령 퇴진 후를 고려해 검찰 사유화를 지속하겠다는 문 정권의 강력한 의지의 표명"이라며 "권력 장악에 목매는 모습이 측은하기까지 하다"고 했다.

    野 "대통령 연출·박범계 주연…추미애 시즌2 檢인사"
    하태경 의원은 페이스북에 "추미애 전 장관은 물러났지만 '추미애 하나회'는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번 인사는 문 대통령 연출, 박 장관 주연의 대국민 기만쇼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윤 총장이 '추미애 하나회'에 대한 인사조치를 강하게 요구했지만 그대로 중용했다"며 "비공개가 관행이던 인사 협의사진을 일방적으로 공개해 협의를 한 것처럼 국민을 기만하는 쇼를 연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