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송재단, 법인카드로 이사장 생일 회식…복지부 감사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3월, 코로나19 방역지침도 위반
    복지부, 전액 회수 및 관련자 징계 요구
    /사진=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사진=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충북 청주 소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재단 이사장의 생일을 축하하는 회식 자리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해 감사에 적발됐다.

    9일 '2020년 보건복지부 공직기강 점검 결과'에 따르면 오송재단은 지난해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복무지침 하달 기간 사적 모임을 가졌다.

    당시 자리는 재단 이사장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직원 등 16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3월은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의 회의·보고는 영상 또는 서면으로 진행하고 출장 등이 금지된 시기다.

    재단 측은 47만1000원 상당의 식비를 법인카드로 계산하고, 회의비로 처리했다.

    복지부는 재단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위반하고 예산을 목적 외 사용한 것으로 판단하고, 회의비 전액 회수와 관련자 징계를 요구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與 '어묵 행사'는 방역 위반?…복지부 "공적업무는 예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서울시장 민주당 경선 후보인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우상호 민주당 의원이 남대문 시장을 방문해 어묵을 시식하는 행사를 두고 야당인 국민의힘에서는 "5인 이상 집합을 금지한 방역 수...

    2. 2

      조민 지원하자 피부과 정원 늘었다?…복지부 "필요에 의한 증원"

      보건복지부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가 복지부 산하 국립중앙의료원(NMC) 인턴 과정에 지원하자 피부과 정원을 늘렸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손영래 복지부 대변인은 28일 브리핑...

    3. 3

      권덕철 복지부 장관 '음성' 판정…2∼3일 뒤 재검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해 진단검사를 받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26일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권 장관은 이날 오후 받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결과를 받았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