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옥문아들' 에픽하이 투컷 "가사 잘 외우는데 소용 없어" 너스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옥문아들' 에픽하이, 완전체로 등장
    타블로 "셋이 함께 하는건 17년 만"
    '옥문아들' 에픽하이 / 사진 = '옥문아들' 방송 캡처
    '옥문아들' 에픽하이 / 사진 = '옥문아들' 방송 캡처
    '옥탑방의 문제아들' 에픽하이가 10여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왔다.

    9일 전파를 탄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돌아온 감성 힙합 그룹 에픽하이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타블로는 “셋이 함께 하는건 17년만일걸다”라고 말했다. 투컷은 “대부분 (방송은 저 빼고) 둘이 나간다”라고 설명했다. 김용만이 “무대에서도 둘이 앞에 있다”라고 말하자 투컷은 “뒤에서 나름 열심히 하고 있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왜 그동안 활동을 안 했냐는 질문에 투컷은 “타블로는 나름의 이유로 안 하고, 미쓰라는 간간히 했고, 저는 안 온다. 불러야 하지! 왜 안하냐니! 불러야 하지”라고 설움을 내비쳐 폭소를 자아냈다.

    '복면가왕' 출연 제의를 받고 고민했다는 투컷은 “고민했지만 안 되겠더라. 혼자 녹음해서 들어봤는데 안되겠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용만은 “투컷이 너무 웃기다. 볼때마다 웃기다”라고 배꼽을 잡았다.

    이에 타블로는 “박명수씨가 그래서 (투컷한테) 욕심을 냈다. 같이 방송을 헀는데 한 번 하고 투컷만 빠졌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투컷은 “의욕만 넘쳤던 것 같다”라고 씁쓸한 표정으로 이유를 설명했다.

    한 때 절친이었지만 미쓰라의 결혼식 이후로 만나지 않았다는 김희철은 “미쓰라는 늘 곁에 있어준 친구다. 결혼식을 보는데 너무 짠했다”라고 말했다. “(결혼식 끝나고) 결혼식장 앞에 양곱창집에 가서 술을 엄청 마셨다”라고 설명했다. 타블로는 “민경훈씨한테 정말 고마운 게, tv에서 두 분이 정말 잘 어울리는걸 보고 마음이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타블로는 “투컷이 가사를 가장 빨리 외운다”라고 말헀고, 투컷이 “저는 진짜 많이 듣는다. 그래서 앨범 내고 들으면 10년 전 1위했던 노래 같다. 너무 많이 들어서”라고 설명했다.

    이어 투컷은 “나는 가사를 거의 안 까먹는다. 근데 할 기회가 없다. 외우면 뭐해”라고 말해 주변을 다시 한번 초토화 시켰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아이, 에픽하이와 협업 소감 "고심 끝에 참여"

      가수 비아이(B.I)가 에픽하이와 협업한 소감을 밝혔다.비아이는 지난 18일 발매된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첫 번째 앨범 ‘Epik High Is Here 上’ 수록곡 ‘수상소감&rs...

    2. 2

      '옥문아들' 존리·유수진, 재테크 비법 전수 "돈을 일하게 하라"

      '금융계 레전드' 존리와 유수진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통해 재테크 비법을 전했다. 5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선 존리와 유수...

    3. 3

      '옥문아들' 장예원·장예인 출연 "1900대1 경쟁률 뚫었다"

      방송인 장예원이 19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한 비화를 전했따.15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선 장예원 장예인 자매가 게스트로 출연해 퀴즈풀이에 도전하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