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중국산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도 2차 백신 접종
    터키, 중국산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시작
    터키가 중국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2차 접종을 시작했다.

    터키 관영 아나돌루 통신에 따르면 터키 보건부는 11일(현지시간) 의료진과 70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2차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도 이날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2차 백신 접종 사실을 알렸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자신의 텔레그램 계정에 "오늘 코로나19 백신을 두 번째로 접종했다"며 "모든 국민이 백신을 접종하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터키는 지난 달 14일부터 보건 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백신 1차 접종을 시작했으며, 에르도안 대통령도 접종 첫날 백신 주사를 맞았다.

    터키 정부가 접종 중인 백신은 중국 제약사 시노백이 제조한 것으로 터키는 지난 연말부터 지금까지 1천300만 도스(1회 접종분)를 들여왔다.

    다만, 시노백 백신은 임상시험마다 예방효과가 50∼90%까지 들쑥날쑥해 효능에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

    터키 보건부에 따르면 이날까지 약 280만 명이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집계됐다.

    백신 접종을 시작한 후 일주일 만에 약 120만 명이 접종했으나 이후 접종 속도가 떨어지는 양상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알파벳, 美·유럽서 하루만에 300억달러 조달 성공…'100년 채권' 응찰률 10배

      구글 모회사 알파벳이 만 하루 만에 채권으로 300억달러 이상을 끌어모았다.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알파벳은 전날 미국 달러화 채권으로 200억달러를 조달한 것에 이어 10일(현지시간) 영국 파운드화와 스위스 프랑화 ...

    2. 2

      [속보] 캐나다 학교 총기 난사…학생·용의자 포함 10명 사망

      캐나다 서부 지역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하면서 용의자 등 10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CBC 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

    3. 3

      美, 이란 유조선 나포 검토…트럼프 경고에도 유가는 잠잠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이란산 원유 운송 유조선의 추가 나포를 검토했지만, 이란의 보복을 우려해 이를 보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주 국제 유가는 횡보세를 나타내고 있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10일(현지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