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의장, UAE동포 격려…"특별 전략동반자의 민간외교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부다비 동포·기업대표 간담회
    박의장, UAE동포 격려…"특별 전략동반자의 민간외교관"
    중동 순방 중인 박병석 국회의장은 12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동포·지상사 대표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의장은 이날 아부다비 에리미트팰리스 호텔에서 진행한 동포·기업대표 초청 간담회에서 "이번 UAE 방문은 양국의 '특별 전략동반자 관계'를 심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1만3천명의 UAE 교민들이 민간 외교관으로서 기틀을 마련해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박 의장은 "교민들의 활약을 위해서는 우선 현지 국가가 잘 돼야 하고 한국과의 관계도 원만해야 하는데 UAE는 그런 조건을 다 갖췄다"며 "양국이 진정한 형제의 나라로서 모든 방면에서 우정을 돈독히 하도록 국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로 행사에는 장광덕 한인회 부회장, 이동재 민주평통 분회장, 최성환 한전 UAE 원전 본부장, 권용진 서울대병원 셰이크 칼리파병원(SKSH) 중동사업 추진단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