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관광공사, 홈설족 위한 '여행 모았Zip' 콘텐츠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
    사진=한국관광공사
    사진=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른바 '홈설족'(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여행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을 공개했다.

    지난 5일부터 시작돼 14일까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애플리케이션과 누리집에서 열리는 이 특집관에는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있다.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에서는 지역 특산물과 어울리는 음식별 전통주 및 입문자를 위한 인기 전통주 추천, 전통주 구독서비스 소개 등 집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에서는 코로나로 드라이브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설경·야경·한적한 수도권 드라이브 등 총 5가지 테마의 20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하며,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가볼 만한 전국 50개 여행지를 추천하고 있다.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에서는 초기관광벤처기업 'NLC VR'과 협업해 무주 덕유산, 청송 얼음골 등 설경을 VR로 제작, 실감나는 겨울여행을 생동감있게 즐길 수 있다.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에서는 겨울 여행지의 바람소리, 눈 밟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ASMR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집콕 문화생활 콘텐츠, 랜선으로 떠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유산 여행 7선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이에 대해 공사 강종순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설 연휴 기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한 만큼, 내재된 여행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 세계 한류팬 설 연휴기간 한강공원서 '가상여행'

      한국관광공사가 설 연휴기간(11~14일) 국내외 한류 팬을 위한 가상여행을 선보인다. 8일 한국관광공사는 "9일부터 설 연휴가 끝나는 14일까지 증강현실(AR) 3차원(3D)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에...

    2. 2

      경남 '안심나들이' 명소 10선 선정

      진주 진주성, 남해 독일마을, 통영 디피랑 등이 '안심나들이' 명소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는 1일 "지역 내 주요 관광시설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체계가 우수...

    3. 3

      한국관광공사, 최신 관광트렌드 담은 신간 도서 2종 출간

      한국관광공사가 최신 관광 트렌드를 소개하는 신간 도서 2종을 출간했다. 공사 32개 해외지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현지에서 직접 보고 느낀 세계 각지의 관광 트렌드와 정보를 담은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