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릉서 첫 돼지열병…동해안 일대 확산 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 강릉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걸린 야생멧돼지가 처음으로 발견됐다.
    강릉서 첫 돼지열병…동해안 일대 확산 우려
    14일 강원도에 따르면 지난 11일 강릉 사천면 노동리 야산에서 수렵한 야생 멧돼지에 대해 검체 검사를 한 결과 13일 ASF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번 야생멧돼지는 양양 7차 지점보다 13㎞가량 남동쪽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달 양양에서는 모두 7마리의 ASF 감염 멧돼지가 잇따라 발견돼 동해안 시·군으로 확산이 우려된다.

    방역당국은 방역대(10㎞) 내 농가 9곳을 대상으로 긴급 전화 예찰을 통해 별다른 특이 사항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정밀 검사 등을 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권역 간 돼지 이동과 분뇨 반·출입을 금지하고, 출하 전 정밀검사, 전화 임상 예찰, 소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로써 도내 ASF 감염 멧돼지 폐사체 발견 건수는 화천 358건, 춘천 73건, 인제 56건, 양구 37건, 철원 35건, 영월 8건, 양양 7건, 고성 4건, 강릉 1건 등 9개 시·군에서 모두 579건으로 늘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기 이천 산란계 농장 2곳 고병원성 AI 확진…94∼95번째

      경기 이천의 산란계 농장 2곳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을 받았다.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4일 H5형 AI 항원이 검출된 두 농장을 정밀검사한 결과 모두 고병원성인 H5N8형으로 확인됐다고...

    2. 2

      LS 구자열 회장 아들 구동휘, 내달 LS네트웍스 등기이사로 선임

      LS그룹 구자열 회장의 아들이자 오너가 3세인 구동휘 E1 최고운영책임자(COO) 전무가 내달 LS네트웍스 등기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라고 회사가 14일 밝혔다.LS네트웍스는 내달 30일 제71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

    3. 3

      '내 사랑 3호'…정용진, 셋째 딸 얼굴 대중에 첫 공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설 연휴 마지막 날 자신의 SNS 게시글에서 셋째딸의 얼굴을 대중에 공개했다.정 부회장은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내사랑 #스톰트루퍼 #다쓰배이더 드라이버 커버와 3호&rd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