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토스, 삼성생명과 손잡고 보험설계사 플랫폼 확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토스)
    (사진=토스)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삼성생명과 업무 제휴를 맺고 보험 설계사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토스보험파트너는 토스가 운영하는 보험 설계사 전용 영업 지원 앱(응용 프로그램)으로 토스를 통해 보험 상담을 신청한 고객과 상담 및 계약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토스보험파트너를 이용 중인 설계사들은 월 평균 5명의 신규 고객과 연결되고 있다.

    토스는 삼성생명과의 제휴를 통해 보험업계 내 토스보험파트너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삼성생명은 토스보험파트너를 통해 1800만명에 이르는 토스 사용자 및 보험 설계사와의 접점을 넓히는 등 양사 모두 윈-윈(Win-win)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토스와 삼성생명은 올 들어 토스보험파트너에 가입한 설계사를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 형식의 광고를 3주에 걸쳐 진행했다.
    토스보험파트너에 가입한 타 보험대리점(GA)이나 손해보험 전속 설계사들에게 삼성생명의 보험 상품을 홍보하거나 교차 모집 지원을 독려하는 내용의 퀴즈를 내는 방식이다.

    박진우 토스 사업개발실장은 "보험 시장에서 비대면 채널의 중요성이 커지자 토스보험파트너가 삼성생명을 비롯한 전통 보험사들과 시너지 효과를 내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 대폭 강화…'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삼성생명은 올해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한 데 이어 고객패널 확대, 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등 고객중심경영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삼성생명은 이날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올 한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

    2. 2

      후유증 큰 심뇌혈관질환 보장…긴 회복기·생활비 고려해야

      사람들은 암만큼이나 또는 그 이상으로 심뇌혈관질환을 두려워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치료 후에도 되돌리기 힘든 후유증을 남기기 때문이다. 후유장해 정도에 따라 일상을 되찾기까지 누적되는 경제적 부담도 만만치 않다. 분당서...

    3. 3

      새벽 1시…토스의 '클럽하우스 소통'

      “개발자 채용에는 어떤 것을 중요하게 보나요? 신입 채용은 없나요?”지난 7일 새벽 1시, 음성형 소셜미디어(SNS) ‘클럽하우스’에 열린 ‘토스에서 일하는 사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