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임팩타민'으로 비타민B군 8종 집중 충전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시리즈는 고함량 비타민B를 함유한 제품이다. 대표 제품인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필수 비타민 8종을 모두 함유해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비타민B는 단일 성분인 비타민C와 달리 비타민B1·B2·B3·B5·B6·B7·B9·B12 등 총 8개의 수용성 비타민으로 구성된 복합체다. 이 중 어느 하나라도 모자라면 다른 비타민B의 결핍으로 이어진다. 비타민B가 부족하면 근육 내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이 많이 축적되면서 쉽게 피로해지고 권태감, 무기력증, 체력 저하 등의 정상이 나타날 수 있다.

비타민B가 부족하면 피로 외에도 다양한 질환이 발생한다. 비타민B1이 모자라면 각기병, 피로, 식욕부진, 변비,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다. 다른 비타민B군들도 결핍증으로 피부염, 구내염, 빈혈, 탈모, 설염, 성장장애, 신경장애 등을 동반할 수 있다. 비타민B군 결핍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권장섭취량(RDI)보다는 최적섭취량(ODI) 기준으로 비타민B군을 함유한 고함량 제품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하루 한 정만으로도 ODI 기준보다 많은 비타민B군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활성형 벤포티아민도 함유해 체내 비타민B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