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산후조리도 AI로…KT, 언택트 돌봄 서비스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산후조리원
    AI 산후조리원
    KT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드팜므 산후조리원 마곡점`에서 인공지능(AI) 산후조리원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KT AI 호텔에 사용된 기술과 솔루션을 이용해, `AI 산후조리원` 전용 서비스를 최초로 구축한 것이다.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산모들은 별도로 안내 데스크나 신생아실 등에 전화할 필요 없이 기가지니를 호출해 산모복, 손목 보호대, 기저귀, 물티슈 등과 같은 객실 용품들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음성 쇼핑 기능을 추가해, 필요한 용품들을 음성만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공동사용 공간에서의 `비접촉`을 강화한 완벽한 언택트 서비스를 구현한 것이다.

    또한 기가지니를 통한 TV, 커튼, 냉난방 등의 객실 시설 음성 제어와 함께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가 상담 요청, 가족 면회 요청, 마사지 요청, 수유 요청 등을 할 수 있다.

    산후조리원에서는 수시로 접수되는 서비스 요청들을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다.

    기가지니를 통해 접수된 서비스 요청사항들은 관리자가 전용 페이지에서 상세히 확인하고, 업무 지연이나 누락 없이 직원을 배치하고 응대할 수 있어 조리원 운용 효율성이 높아진다.

    KT는 이날 서비스 상용화와 동시에 드팜므 산후조리원과 `호텔형 산후조리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최준기 KT AI·BigData 사업본부장 상무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높은 시기인 만큼, 산모와 신생아가 AI 산후조리원 서비스를 통해 안전함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KT는 AI 기술을 각 산업 영역에 적용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와 편의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