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합천 메디컬밸리 산업단지 본격 추진…착·준공 '원스톱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합천 메디컬밸리 산업단지 본격 추진…착·준공 '원스톱 서비스'
    경남 합천군은 공장설비 설계·제조업체 넥스타테크놀로지·대통도시개발과 '메디컬밸리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이행협약(MOA)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이들 기업에 착공에서 준공까지 원스톱 인허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두 기업은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준공과 입주기업에 군민을 우선 채용하기로 약속했다.

    '합천 메디컬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은 합천 율곡면 임북리 일원 약 59만㎡에 총사업비 3천억원을 투입해 살균·항바이러스 소재,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등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향후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1천여명의 신규일자리 창출로 5만 인구 회복 및 군 재정자립도 향상 등 지역발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함양∼울산고속도로와 남부 내륙고속철도가 2024년과 2028년에 개통을 앞두고 있어 물류비 절감을 원하는 기업들에도 유리한 입지를 제공한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이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감소로 인한 군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이라며 "산업단지 인허가 등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부근 '다중 추돌'…4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다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화물차와 승용차 운전자 등 4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IC 근처 양방향 통제되고 있다. 현...

    2. 2

      마약 재판 중에도…은어로 '같이 투약할 사람' 찾은 30대女

      마약 전과자인 30대 여성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와 재판을 받는 와중에 또다시 마약을 구매하고, 투약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3단독 황해철 판사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

    3. 3

      "사인회에 몇백만원 썼는데"…'아이돌 팬' 분노 폭발한 사연 [김수영의 연계소문]

      "팬 사인회에 몇백은 태웠을 텐데 (보상) 10만 캐시라니""고의적 유출 심각한 문제인데 아이돌판 일이라 뭉개려는 거냐""팬이라고 너무 안이하게 보는 거 아닌가"최근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아이돌 판이 뒤집어졌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