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H공사, 주택매입 임대 500호 확대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도시공사 건물
    인천도시공사 건물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저소득층,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생활안정을 위해 상반기 기존주택 매입임대 500호를 추가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22일부터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역세권 등 교통이 편리한 지역의 다가구·다세대 주택을 매입하고, 시세의 30~70% 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iH공사는 2016~2020년까지 총 1319호의 매입임대 주택을 공급했다. 올해 상반기 500호, 하반기 500호의 물량을 신규 공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인천(옹진군, 강화군 제외)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들이다.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 가족, 저소득 고령자, 미혼 청년(만19~39세 이하), 인천 소재 대학교 대학생·취업준비생, 신혼 부부·예비신혼부부 등이다. 입주 자격이 유지된다면 최장 20년(청년의 경우 최장 6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이승우 iH공사 사장은 “정부의 임대주택 확대정책에 따라 주거취약계층에게 도심 내의 쾌적한 신축 주택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당초 매입임대주택 500호에서 1000호 이상의 공급으로 계획을 변경했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도시공사, 계양테크노밸리 사업 위해 1194억 추경

      인천도시공사(iH공사)는 계양테크노밸리 사업을 위해 1194억원 규모의 원포인트 추경을 이달 안에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보상재원을 추가로 확보해 수도권 내 공공주택 활성화에 속도를 내기 위해서다.계양테크노밸리는...

    2. 2

      인천도시공, 검단넥스트시티 AA16BL 사업 '현대건설 컨소' 선정

      인천도시공사(iH공사)는 검단넥스트시티 AA16BL 민간참여 주택건설사업의 민간사업자 공모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검단넥스트시티 AA16BL 민간참여 주택건설사업은 검단넥스트...

    3. 3

      인천도시公, 더샵 부평 민간임대 3578가구 공급

      인천도시공사는 8일 ‘더샵 부평’ 민간임대사업자 이지스제151호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 유한회사를 통해 임차인 모집 공고를 냈다고 8일 밝혔다. 민간임대아파트 ‘부평 더샵’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