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령, ‘자발적 에너지 절감 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령 예산사업장, 2022년 대비 전력 5%, 도시가스 12% 에너지 절감
    보령, ‘자발적 에너지 절감 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보령(대표이사 장두현)이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으로 예산사업장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2024 에너지효율 목표제도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과 박종환 보령 설비기술팀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은 지난 6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에서 열린 ‘2024 에너지효율 목표제도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 받았다.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및 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매년 참여 기업의 에너지 절약 실적을 평가해 우수사업장을 선정하고 있다.

    보령 예산사업장은 지난해 사업장 전반의 에너지 사용 흐름을 파악하고 손실 요인 발굴 및 에너지 절감 활동을 수행해 온 성과를 인정 받아, ‘2023년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참여 기업 135개사 가운데 15개 우수사업장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BMS 에너지 절감모드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2022년 대비 전력 5%, 도시가스 12%를 절감하며 직전 3개년 평균 에너지원단위 보다 대폭 향상된 목표달성을 이뤄냈다. 실제 에너지 절감 효과는 연간 약 609toe(석유환산톤), 금액 환산 시 약 5억원에 해당한다.

    보령은 2029년까지 2019년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 사용량, 용수 사용량 및 폐기물 사용량 대비 20% 감축이라는 환경경영 10개년 목표를 세우고 매년 세부 목표 및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유은종 예산공장 공장장은 “지난해 EU-GMP 획득을 통해 제조경쟁력을 인정 받은 예산공장이 지속가능경영 관점에서도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도입 등 에너지 효율 개선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검토 및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예산사업장은 2019년 준공한 보령의 스마트팩토리로, 생산·포장·배송을 원스톱(One-Stop)으로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내용 고형제는 연간 최소 8억 7천만정, 항암주사제는 600만 바이알(Vial), 물류 4,000셀(cells) 등을 생산 및 물류 처리할 수 있다. 예산사업장은 2019년 10월 내용 고형제 생산시설에 대한 국내 GMP를 승인 받았으며,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은 2020년 11월 국내 GMP 획득을 시작으로 2023년 2월에는 유럽식품의약품의 EU-GMP 획득했다. 이에 따라 보령은 세계적 수준의 제조경쟁력을 인정받음은 물론 항암제 수출 및 CDMO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ADVERTISEMENT

    1. 1

      넷마블 <제2의 나라>, 권역 통합 ‘월드 크로스’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감성 모험 RPG (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권역 통합 ‘월드 크로스’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월드 크로스’ 업데이트를 통해 매칭 콘텐츠 진행 시 한국은 물론, 일본·대만·홍콩·마카오 등 각 권역을 넘어 모든 지역의 이용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월드 크로스’를 기념해 오는 4월 중 진행 예정인 GVG 대회에 참여해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또한 ‘월드 크로스’ 업데이트를 맞아 진행하는 ‘고대석 응원 이벤트’, ‘고대석 68단계 이벤트’를 통해 장비 강화 아이템인 ‘고대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지역별 경쟁 및 단합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이외에도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유 중인 51 강화 이상의 희귀 장비 전투력을 상향하는 등 강화 능력치를 조정하고, 장비 2종을 60 강화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강화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2. 2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천상의 수호자’ 최초 각성 영웅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신규 레전드+ 등급 각성 영웅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조화의 빛 레긴레이프’는 ‘천상의 수호자’ 최초의 각성 영웅으로 팀에 편성된 원거리형 영웅 수에 비례한 능력치 강화 효과가 더욱 강력해지며, 아군의 최종 명중률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보유, 원거리형 영웅 위주로 편성된 팀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또한 9번째 신규 하이로드 영웅 ‘하이로드 오를리’와 신규 레전드 영웅 ‘라우하’가 추가됐다. ‘하이로드 오를리’는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아군의 액티브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라우하’는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아군의 성장 계열 버프의 중첩 수를 늘리고 최종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각성 이후에는 최종 생명력 증가 효과가 한층 강화된다.이 밖에도 레전드 영웅 ‘티이’의 레전드 코스튬 ‘너만의 최애’를 출시하고 ‘티이’의 복각 픽업을 진행한다. ‘티이’는 상대방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고 각성 시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추가적으로 부여하는 디버프형 캐릭터다. 레전드 코스튬 ‘너만의 최애’는 ‘아이돌’ 컨셉으로 제작되었으며, 별도 픽업을 통해 한정된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다.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레긴레이프 챌린저 패스’ 이벤트가 오는 2월 5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참여를 통해 ‘레긴레이프’ 영웅 카드 획득이 가능하며, 루비를 소모하여 해당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더불어 ‘에린의 신묘한

    3. 3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수수께끼의 신규 파이터 ‘크로닌’ 참전

      넷마블은 캐릭터 수집형 AFK 모바일 RPG 에 신규 파이터 ‘크로닌’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크로닌’은 앙헬과 팀을 맺고 KOF에 참전한 수수께끼의 청년 콘셉트의 파이터다. 고글과 망토를 트레이드 마크로 한 개성적인 외형이 특징이며, [쇄도] 시너지를 보유한다. 크로닌은 2월 4일까지 진행되는 픽업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또한 같은 기간 동안 크로닌과 동일한 [쇄도] 시너지를 보유한 파이터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시너지 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되는 ‘럭키 엘피’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서포터 ‘앨리스 크라이슬러’를,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진행되는 ‘글리치 아케이드’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펫 ‘크롬’과 ‘조이’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중 레전드 펫 ‘크롬’은 신규 파이터 ‘크로닌’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펫으로, 동일하게 고글과 망토를 착용한 외형을 갖췄다.는 SNK의 대표 격투 게임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캐릭터 수집형 AFK 모바일 RPG로, 최소 5명에서 최대 15명까지 덱을 구성해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복고풍 그래픽과 현대적 아트워크의 조화, 그리고 풍부한 성장 및 경쟁 콘텐츠가 특징이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사이트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