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수부 2021어촌뉴딜 선도사업지에 '삼척 초곡항'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수부 2021어촌뉴딜 선도사업지에 '삼척 초곡항' 선정
    강원도환동해본부는 삼척 초곡항이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2021년도 어촌뉴딜 선도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어촌뉴딜 선도사업은 낙후한 선착장 등 어촌 필수 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개발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초곡항을 비롯해 경남 거제도 여차항, 전남 여수시 장지항이 최종 사업지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23년까지 총사업비 77억원과 추가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삼척 초곡항은 어촌 활력 거리, 바다정원, 야외 샤워장 및 카라반 주차장, 어항 주변 환경개선, 어업기반시설 보수·보강 사업을 추진한다.

    엄명삼 환동해본부장은 "주민 소득 증대로 활력이 넘치는 어촌마을을 만들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도소서 자해한 수용자…대법 "국가 비용청구 유효"

      교도소에서 자해했다가 만기 출소한 뒤 다른 범행으로 다시 구금돼 치료를 받은 경우 국가가 수용자에게 치료비를 청구할 수 있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수용자 대상 구상금 청구 관련 법리에 관한 첫 판시다.대법원 1부...

    2. 2

      임재범 "가장 좋을 때 내려오는 게 자존심"…직접 밝힌 은퇴 이유

      가수 임재범(64)이 "40주년 투어를 끝으로 무대에서 물러난다"고 직접 밝혔다. 그러면서도 "앞으로도 기억 속에 남을 나 또한 임재범"이라고 전했다.임재범은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돔(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3. 3

      배우 우창수, 투병 끝 51세 별세…뒤늦게 알려진 비보

      배우 우창수(51)의 비보가 뒤늦게 알려졌다. 19일 방송가에 따르면 우창수는 지난 16일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향년 51세. 고인은 지난달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머리 삭발 하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