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도 공무원노조, 국장실 앞 갑질 규탄대회 예고(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장 갑질에 조합원들 고통…국장실 폐쇄 계획"
    충남도 공무원노조, 국장실 앞 갑질 규탄대회 예고(종합)
    충남도 공무원노동조합(노조)은 24일 오전 도청 내 A 국장실 앞에서 갑질 규탄대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노조는 규탄대회에 앞서 의자와 책상을 쌓아 국장실 출입구를 폐쇄할 계획이다.

    노조는 최근 한 직원이 '보고를 들어가면 A 국장이 인신 모독성 발언을 하면서 소리를 지르고 문서를 던지는 등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해 자괴감이 들어 퇴사하고 싶은 생각이 수차례 든다'는 투서를 보내 도움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A 국장은 중앙 부처에서 근무하다 2019년 인사 교류를 통해 충남도로 전입했다.

    인사교류 기간은 오는 6월 말까지다.

    김태신 노조위원장은 "특정인뿐 아니라 A 국장의 갑질로 많은 조합원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노조원을 보호하기 위해선 우선 사무실을 폐쇄해 당사자를 업무에서 배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A 국장 문제를 지난해부터 듣고 도 집행부 측에 10여차례에 걸쳐 개선을 요구했지만 해결되지 않았다"며 "집행부는 A 국장의 갑질 행위를 조사하고 인사교류 기간을 연장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규탄대회 소식을 접한 충남도 측은 사태 해결을 위해 노조를 설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A 국장은 "외부에서 소식을 들었는데 그와 관련해 일일이 다 말하긴 그렇고 제가 부족하니까 그런 말이 나오는 것"이라며 "오해가 있으면 풀고, 설명할 수 있는 건 설명해서 잘 해결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길막' 초등생 목덜미 잡은 태권도 관장…"훈육 목적이었다"

      인천의 한 태권도장 관장이 길가에 서 있던 초등학생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인천 부평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태권도장 관장인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

    2. 2

      구준엽과 유산 갈등설에…"그는 내 아들" 서희원 母 나섰다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이 약 1년 전 사별한 아내 서희원의 묘역을 여전히 지키는 등 순애보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사망한 아내의 유산 상속을 두고 그가 장모와 다투고 있다는 악의적 루머가 대만에서 나오자 유족 측이...

    3. 3

      [부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이경숙 씨 별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소유진씨 시모상 = 10일, 서울성모장례식장 31호실, 발인 13일 오전 8시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